모두의 구글 어낼리틱스 4 공부 1장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7158621628?cat_id=50010881&frm=PBOKPRO&query=%EB%AA%A8%EB%91%90%EC%9D%98+%EA%B5%AC%EA%B8%80+%EC%95%A0%EB%84%90%EB%A6%AC%ED%8B%B1%EC%8A%A44&NaPm=ct%3Dlvgbou9s%7Cci%3Da2f9e75f43679e27e5d0ab3523902baf7975917a%7Ctr%3Dboknx%7Csn%3D95694%7Chk%3D76055c5f5c9af1ad32cab4cbacc594df5320cc39모두의 구글 어낼리틱스 4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의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search。shopping.naver.com자격증은 이미 취득했으나 실제로 적용한 적이 없어 위의 서적으로 공부하고자 한다. 개인 공부용 포스팅이라 내용이 불친절하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구글 애널리틱스(GAGoogle Analytics)는 웹과 앱의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분석하는 도구다.GA의 데이터 처리 흐름: ①수집 ②저장 ③분석 고정형 웹과 반응형 웹 앱 하이브리드 앱(웹을 앱이 감싼) 웹/앱 데이터 분석의 기본, 로그 분석 로그란? 유저의 데이터를 기록한 것 GA는 로그 분석 툴의 일종이다. 웹/앱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실시간 동적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 도구이다.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장점 : 마케팅 대상을 명확하게 정할 수 있음, 효과를 숫자로 측정 가능, 실시간 효과 측정으로 마케팅 투입 비용 조절 및 마케팅 전략 변화 가능 (TV, DM 등 전통적 마케팅 기법) 데이터 분석 단계 : 1. 문제 인식 2. 데이터 분석 2-1. 가설 수립 2-2. 데이터 처리 2-3. 가설 검증 3. 결과 실행 서비스 사용자가 어떻게 유입되고 어떻게 전환되고 있는지 시각화하는 퍼넬(funnel)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