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포드의 아내들”The Stepford Wives”1975

 

브라이언 포브스, 브라이언 포브스 감독 캐서린 로스… 조안나 에버하트 폴 프렌티스 폴라 프렌티스… 바비 마르코웨 피터 마스터슨 피터 마스터슨… 월터 에버하트 나네트 뉴먼 Nanette Newman… Carol Van Sant 1.33:1 표준 스크린/컬러 (메트로 칼라) / 2.0 모노/105 분 “1976′ Academy of Science Fiction, Fantasy & Horror Films, USA 최 우수 작품 상 후보, 여우주연상 수상”/USA 자막/한국번역/DRFA, 조한우”천재적인 음악가이자 작가, 아이라 레빈을 만나봅시다!” 브라이언 포브스, 브라이언 포브스 감독 캐서린 로스… 조안나 에버하트 폴 프렌티스 폴라 프렌티스… 바비 마르코웨 피터 마스터슨 피터 마스터슨… 월터 에버하트 나네트 뉴먼 Nanette Newman… Carol Van Sant 1.33:1 표준 스크린/컬러 (메트로 칼라) / 2.0 모노/105 분 “1976′ Academy of Science Fiction, Fantasy & Horror Films, USA 최 우수 작품 상 후보, 여우주연상 수상”/USA 자막/한국번역/DRFA, 조한우”천재적인 음악가이자 작가, 아이라 레빈을 만나봅시다!”

(아이라 마빈 레빈, Ira Levin, 1929~2007) 스티븐 킹이 역사상 다시는 나올 수 없는 천재적인 작가라고 칭찬했습니다. 킹은 아이라 레빈을 “서스펜스 소설계의 스위스 시계 장인”이라고 극찬했습니다. <그가 쓴 모든 소설은 플롯의 경이로움 그 자체다, 그에 비하면 내 소설은 주변 약국에서 살 수 있는 5달러짜리 시계처럼 보인다>고 했어요. 정말 대단한 극찬이에요. 확실히, 로만 폴란스키의 「로즈마리·베이비」 1개로, 세계에 처음으로 오컬트를 확실히 각인시켜 버렸으니까요. 프로메테우스 명예의 전당 헌액과 에드가 포우상을 여러 번 수상했습니다. 1929년 8월 27일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찰스는 장난감 수입업자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그는 ‘뉴욕(ニューヨークから人来た」)에서 온 상냥한 유대인 소년’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아오와주 디모인에 있는 드레이크 대학에 다녔고, 그 후 뉴욕 대학에서 철학과 영어를 전공했습니다. 한국전쟁에도 참가했습니다. 1954년 맥 하이먼의 소설을 각색한 하인을 위한 시간 없음을 첫 희곡으로 실었습니다. 이 희곡은 대히트를 기록, 1964년 새미 잭슨 주연의 TV 코미디 시리즈까지 발전했습니다. 레빈은 이 극에서 두 번째 에드가상을 수상합니다. 레빈의 첫 소설, 죽기 전의 키스 1953은 DRFA에서 비애라는 제목으로도 상영되었습니까? 그러나 레빈의 가장 유명한 소설은 맨해튼 어퍼 웨스트 사이드를 배경으로 사탄을 숭배하는 집단에 의해 루시퍼의 아이를 잉태하며 탄생하는 한 여자의 공포를 그린 <로즈마리 베이비, Rosemary’s Baby>입니다. 1968년 로만 폴란스키가 각본과 감독을 맡아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킵니다. 아이라 레빈은 2002년 한 인터뷰에서 로즈마리 베이비를 쓴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고 고백했습니다. 로즈마리 베이비 이후 엑소시스트 오멘 같은 영화가 우후죽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세대 전체가 사탄의 존재에 대한 신뢰가 커져 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사탄을 믿지 않습니다. 내 책은 원리주의 신앙을 뒤흔들었습니다 레빈은 두 번 결혼했는데 네 명의 손자가 있어요. 2007년 11월 12일 맨해튼에 있는 그의 집에서 심장 발작으로 사망했습니다. (아이라 마빈 레빈, Ira Levin, 1929~2007) 스티븐 킹이 역사상 다시는 나올 수 없는 천재적인 작가라고 칭찬했습니다. 킹은 아이라 레빈을 “서스펜스 소설계의 스위스 시계 장인”이라고 극찬했습니다. <그가 쓴 모든 소설은 플롯의 경이로움 그 자체다, 그에 비하면 내 소설은 주변 약국에서 살 수 있는 5달러짜리 시계처럼 보인다>고 했어요. 정말 대단한 극찬이에요. 확실히, 로만 폴란스키의 「로즈마리·베이비」 1개로, 세계에 처음으로 오컬트를 확실히 각인시켜 버렸으니까요. 프로메테우스 명예의 전당 헌액과 에드가 포우상을 여러 번 수상했습니다. 1929년 8월 27일 뉴욕 맨해튼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찰스는 장난감 수입업자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그는 ‘뉴욕(ニューヨークから人来た」)에서 온 상냥한 유대인 소년’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아오와주 디모인에 있는 드레이크 대학에 다녔고, 그 후 뉴욕 대학에서 철학과 영어를 전공했습니다. 한국전쟁에도 참가했습니다. 1954년 맥 하이먼의 소설을 각색한 하인을 위한 시간 없음을 첫 희곡으로 실었습니다. 이 희곡은 대히트를 기록, 1964년 새미 잭슨 주연의 TV 코미디 시리즈까지 발전했습니다. 레빈은 이 극에서 두 번째 에드가상을 수상합니다. 레빈의 첫 소설, 죽기 전의 키스 1953은 DRFA에서 비애라는 제목으로도 상영되었습니까? 그러나 레빈의 가장 유명한 소설은 맨해튼 어퍼 웨스트 사이드를 배경으로 사탄을 숭배하는 집단에 의해 루시퍼의 아이를 잉태하며 탄생하는 한 여자의 공포를 그린 <로즈마리 베이비, Rosemary’s Baby>입니다. 1968년 로만 폴란스키가 각본과 감독을 맡아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킵니다. 아이라 레빈은 2002년 한 인터뷰에서 로즈마리 베이비를 쓴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다고 고백했습니다. 로즈마리 베이비 이후 엑소시스트 오멘 같은 영화가 우후죽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세대 전체가 사탄의 존재에 대한 신뢰가 커져 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사탄을 믿지 않습니다. 내 책은 원리주의 신앙을 뒤흔들었습니다 레빈은 두 번 결혼했는데 네 명의 손자가 있어요. 2007년 11월 12일 맨해튼에 있는 그의 집에서 심장 발작으로 사망했습니다.

“워낙 영화를 잘하는 감독 브라이언 포브스, 브라이언 포브스, 1926~2013” 브라이언 포브스는 17세부터 왕립드라마예술아카데미에서 배우로 훈련했지만 3학기만 수료했습니다. 1948년에 병역을 마친 후 배우 존 클라크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포브스는 배우 생활로 시작해 무대에 출연했고, 영국 영화, 특히 ‘An Inspector Calls, 1954’ 및 ‘The Colditz Story, 1955’ 등에서 수많은 조역을 맡았습니다. 1950년대 초 단편소설집을 출간한 그는 배우로서의 출세작 <젠틀맨 리그, 1960>으로 단숨에 명배우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전직 군 장교들이 펼친 은행강도를 다룬 이야기로, 그의 첫 BAFTA 후보에 오르는 등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습니다. 하지만 항상 포브스는 감독으로서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어요. 첫 데뷔는 <휘파람 속의 손님, Whistle Down the Wind, 1961>. 그의 평생 영화 동지 리처드 애튼브로우가 제작했지만 부상당한 범죄자를 부활한 예수 그리스도로 믿고 헛간에 숨겨두고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아이들의 동심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BAFTA상 최우수 영화상을 포함해 4개 후보에 올랐고 1996년에는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로 재탄생했습니다. 다음 작품인 ‘L자형 방, 1962’에서 레슬리 칼론이 아카데미 후보에 오르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영화의 흥행으로 1969년 포브스는 EMI 필름의 이사가 됩니다. 평론가 데니스 바커는 EMI에 대해 “사실상 병든 영국 영화산업을 전통적인 스튜디오 시스템을 도입해 부활시키려는 뉴웨이브의 물결”이라고 칭찬했습니다. EMI는 포브스의 지휘 아래 <철로변의 아이들, 1970>, <베아트릭스 포터의 이야기, 1971> 등을 제작 성공시킵니다. 1972년, 그는 다큐멘터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엘튼 존의 삶을 1년간 추적해 밀착 취재한 <굿바이 옐로우 브릭 로드>는 걸작의 반열에 오릅니다. 포브스는 할리우드로 건너가 ‘스텝포드의 아내들, 1975’를 만들었는데 시나리오 작가 윌리엄 골드만과 영화의 엔딩을 놓고 치열하게 다퉜던 일화는 유명합니다. 결국 작가가 물러나고 영화는 엇갈린 평가를 받으며 흥행에서도 저조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그의 마지막 영화는 1992년 작품 ‘채플린’입니다. 1960년대에 버지니아 워터(バージニアウォーターに、住み書店 年代に)에 살며 서점을 경영했습니다. 책방은 수익을 내지 못했지만 그는 “마을에 책방은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끝까지 운영했습니다. 포브스는 오랜 투병 끝에 2013년 5월 8일 샐리의 버지니아 워터 자택에서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저널리스트이자 전 스펙테이터 편집자인 매튜 단코나는 포브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영화와 연극 업계에서 전 세계인에게 알려져 사랑을 받았고 정치권을 비롯한 다른 분야에서도 널리 알려진 영화의 거인이었습니다. 그는 대체할 수 없는 존재이며, 가족에게 둘러싸여 세상을 떠난 것은 정말 당연한 일이다 “워낙 영화를 잘하는 감독 브라이언 포브스, 브라이언 포브스, 1926~2013” 브라이언 포브스는 17세부터 왕립드라마예술아카데미에서 배우로 훈련했지만 3학기만 수료했습니다. 1948년에 병역을 마친 후 배우 존 클라크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해야 했습니다. 포브스는 배우 생활로 시작해 무대에 출연했고, 영국 영화, 특히 ‘An Inspector Calls, 1954’ 및 ‘The Colditz Story, 1955’ 등에서 수많은 조역을 맡았습니다. 1950년대 초 단편소설집을 출간한 그는 배우로서의 출세작 <젠틀맨 리그, 1960>으로 단숨에 명배우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전직 군 장교들이 펼친 은행강도를 다룬 이야기로, 그의 첫 BAFTA 후보에 오르는 등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습니다. 하지만 항상 포브스는 감독으로서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어요. 첫 데뷔는 <휘파람 속의 손님, Whistle Down the Wind, 1961>. 그의 평생 영화 동지 리처드 애튼브로우가 제작했지만 부상당한 범죄자를 부활한 예수 그리스도로 믿고 헛간에 숨겨두고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아이들의 동심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BAFTA상 최우수 영화상을 포함해 4개 후보에 올랐고 1996년에는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로 재탄생했습니다. 다음 작품인 ‘L자형 방, 1962’에서 레슬리 칼론이 아카데미 후보에 오르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영화의 흥행으로 1969년 포브스는 EMI 필름의 이사가 됩니다. 평론가 데니스 바커는 EMI에 대해 “사실상 병든 영국 영화산업을 전통적인 스튜디오 시스템을 도입해 부활시키려는 뉴웨이브의 물결”이라고 칭찬했습니다. EMI는 포브스의 지휘 아래 <철로변의 아이들, 1970>, <베아트릭스 포터의 이야기, 1971> 등을 제작 성공시킵니다. 1972년, 그는 다큐멘터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엘튼 존의 삶을 1년간 추적해 밀착 취재한 <굿바이 옐로우 브릭 로드>는 걸작의 반열에 오릅니다. 포브스는 할리우드로 건너가 ‘스텝포드의 아내들, 1975’를 만들었는데 시나리오 작가 윌리엄 골드만과 영화의 엔딩을 놓고 치열하게 다퉜던 일화는 유명합니다. 결국 작가가 물러나고 영화는 엇갈린 평가를 받으며 흥행에서도 저조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그의 마지막 영화는 1992년 작품 ‘채플린’입니다. 1960년대에 버지니아 워터(バージニアウォーターに、住み書店 年代に)에 살며 서점을 경영했습니다. 책방은 수익을 내지 못했지만 그는 “마을에 책방은 하나는 있어야 한다”고 끝까지 운영했습니다. 포브스는 오랜 투병 끝에 2013년 5월 8일 샐리의 버지니아 워터 자택에서 8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저널리스트이자 전 스펙테이터 편집자인 매튜 단코나는 포브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영화와 연극 업계에서 전 세계인에게 알려져 사랑을 받았고 정치권을 비롯한 다른 분야에서도 널리 알려진 영화의 거인이었습니다. 그는 대체할 수 없는 존재이며, 가족에게 둘러싸여 세상을 떠난 것은 정말 당연한 일이다

‘겟 아웃’이 처음 나온 해, 전 세계는 영화의 참신함에 떨었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포브스의 ‘스텝포드의 아내들’을 보신 분이라면 ‘겟 아웃’이 피부부터 뼛속까지 이 영화를 골고루 참고해 먹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뭐, 물론 그것도 재능이지만 서두르는 거죠. 조나단 유는 ‘겟 아웃’을 보고 바로 알아차렸는데 결국 조던 필 감독이 공식적으로 ‘스텝포드의 아내들’을 참고했다고 인정했대요. <스텝포드>라는 마을에 새로 이사 온 요한나는 이 마을의 모든 아내들이 <현모양처>에 <조강지처>라는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어떻게 지금 세상에서 미국에서 한 마을의 모든 아내가 <신사임당>이 될 수 있단 말인가요? 스텝포드의 아내들은 하루 종일 바비 인형 같은 옷을 단정하게 입고 직장에서 돌아오는 남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들의 하루 일과는 남편의 저녁 식사를 위한 쇼핑을 보고 어떻게 하면 더 맛있는 저녁 식사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뿐입니다. 이런 아내들에게 의혹을 품은 요한나는 그녀들의 과거를 추적하던 중 하나같이 공통된 특징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그녀들 모두가 한때는 ‘여성 해방주의자’ 혹은 ‘강력한 페미니스트’들이었다는 것이군요, 과연 스텝포드의 아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역시 브라이언 포브스는 아니군요. 영화는 정말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떤 컴퓨터 그래픽도 없이 오로지 순도 100% 아날로그에 의존하여 관객들에게 완벽한 <공포>를 제공합니다. ‘겟 아웃’이 처음 나온 해, 전 세계는 영화의 참신함에 떨었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포브스의 ‘스텝포드의 아내들’을 보신 분이라면 ‘겟 아웃’이 피부부터 뼛속까지 이 영화를 골고루 참고해 먹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뭐, 물론 그것도 재능이지만 서두르는 거죠. 조나단 유는 ‘겟 아웃’을 보고 바로 알아차렸는데 결국 조던 필 감독이 공식적으로 ‘스텝포드의 아내들’을 참고했다고 인정했대요. <스텝포드>라는 마을에 새로 이사 온 요한나는 이 마을의 모든 아내들이 <현모양처>에 <조강지처>라는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어떻게 지금 세상에서 미국에서 한 마을의 모든 아내가 <신사임당>이 될 수 있단 말인가요? 스텝포드의 아내들은 하루 종일 바비 인형 같은 옷을 단정하게 입고 직장에서 돌아오는 남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들의 하루 일과는 남편의 저녁 식사를 위한 쇼핑을 보고 어떻게 하면 더 맛있는 저녁 식사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고민뿐입니다. 이런 아내들에게 의혹을 품은 요한나는 그녀들의 과거를 추적하던 중 하나같이 공통된 특징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그녀들 모두가 한때는 ‘여성 해방주의자’ 혹은 ‘강력한 페미니스트’들이었다는 것이군요, 과연 스텝포드의 아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역시 브라이언 포브스는 아니군요. 영화는 정말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어떤 컴퓨터 그래픽도 없이 오로지 순도 100% 아날로그에 의존하여 관객들에게 완벽한 <공포>를 제공합니다.

니콜 키드먼의 리메이크작은 포브스 원작을 제대로 훼손했다는 욕설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포브스의 오리지널 버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엄청난 컬트 팬층을 형성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포브스의 오리지널 버전이 공개됐을 당시에는 미국 내 각종 페미니스트 단체들이 영화 보이콧을 내걸면서 일어났습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시위대 아줌마가 휘두르는 우산꽂이에 머리를 맞기도 했습니다. 캐서린 로스는 여성들의 보이콧 때문에 영화가 대실패했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여성단체들은 “이렇게 시대착오적인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의 뇌 속에 무엇이 들어 있느냐”며 격분했고, 그 결과 영화는 잔혹한 흥행 스코어를 맞이해야 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메이저 자본으로 만든 영화 중 유일하게 영국 극장 배급망을 잡지 못한 영화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처음에 다이앤 키튼에게 갔는데, 키튼의 대본을 분석하는 비서가 시나리오에서 ‘악의 기운’을 느꼈다는 소문은 유명합니다. 아이라 레빈은 원래 무대 연극용으로 기획했지만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소설로 선회했습니다. 처음에 감독님의 제안은 브라이언 드 팔마에게 갔지만 시나리오 작가 윌리엄 골드만이 드 팔마와의 작업을 거부하면서 철회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골드만은 브라이언 포브스와도 사이가 좋지 않았어요. 포브스는 촬영장에서 골드만의 각본을 수시로 고쳤고, 이를 알게 된 골드만이 매우 화가 났다고 말합니다. 니콜 키드먼의 리메이크작은 포브스 원작을 제대로 훼손했다는 욕설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포브스의 오리지널 버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엄청난 컬트 팬층을 형성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포브스의 오리지널 버전이 공개됐을 당시에는 미국 내 각종 페미니스트 단체들이 영화 보이콧을 내걸면서 일어났습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시위대 아줌마가 휘두르는 우산꽂이에 머리를 맞기도 했습니다. 캐서린 로스는 여성들의 보이콧 때문에 영화가 대실패했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여성단체들은 “이렇게 시대착오적인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의 뇌 속에 무엇이 들어 있느냐”며 격분했고, 그 결과 영화는 잔혹한 흥행 스코어를 맞이해야 했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메이저 자본으로 만든 영화 중 유일하게 영국 극장 배급망을 잡지 못한 영화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처음에 다이앤 키튼에게 갔는데, 키튼의 대본을 분석하는 비서가 시나리오에서 ‘악의 기운’을 느꼈다는 소문은 유명합니다. 아이라 레빈은 원래 무대 연극용으로 기획했지만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소설로 선회했습니다. 처음에 감독님의 제안은 브라이언 드 팔마에게 갔지만 시나리오 작가 윌리엄 골드만이 드 팔마와의 작업을 거부하면서 철회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골드만은 브라이언 포브스와도 사이가 좋지 않았어요. 포브스는 촬영장에서 골드만의 각본을 수시로 고쳤고, 이를 알게 된 골드만이 매우 화가 났다고 말합니다.

(7월 브라이언 포브스에 헌정하는 조나단 유의 4K 업스케일링 도전작입니다) 바비 캐릭터의 원형으로 불린 여배우 메리 타일러 무어와 발레리 하퍼에게 가장 먼저 요한나 역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자신의 아내인 나넷 뉴먼을 아내 중 한 명으로 캐스팅했지만 원래 시나리오에서는 아내들이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을 정장을 입는 것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에 작가 골드만은 자신의 책 ‘스크린업계의 모험’에서 포브스를 감독 자격이 없다고 노골적으로 썼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모든 남편들의 은밀한 욕망, <내 아내의 바비 인형화>인데, 그것을 포브스가 자신의 아내를 캐스팅할 때 얌전한 포맷으로 바꿔버렸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포브스는 왜 그랬을까요? 현명한 아내였다면 절대로 남편의 영화에 캐스팅되는 것을 피했어야 했는데. 2001년 AFI(미국영화연구소)가 선정한 ‘가장 가슴 뛰는 미국 영화 100선’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영화는 ‘600만달러의 남자’에 등장하는 펜봇에게 강력한 영향을 끼친 영화로 꼽힙니다. 뜨거운 더위가 동검도를 덮칠 때 딱 맞는 영화가 아닐까요? 시대를 앞서간 영화란 바로 이런 영화를 가리키는 말이겠죠. [DRFA, JONATHAN] ……. 좋은 영화는 www.drfa.co.kr (7월 브라이언 포브스에 헌정하는 조나단 유의 4K 업스케일링 도전작입니다) 바비 캐릭터의 원형으로 불린 여배우 메리 타일러 무어와 발레리 하퍼에게 가장 먼저 요한나 역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브라이언 포브스는 자신의 아내인 나넷 뉴먼을 아내 중 한 명으로 캐스팅했지만 원래 시나리오에서는 아내들이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을 정장을 입는 것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이에 작가 골드만은 자신의 책 ‘스크린업계의 모험’에서 포브스를 감독 자격이 없다고 노골적으로 썼습니다. 이 영화는 미국의 모든 남편들의 은밀한 욕망, <내 아내의 바비 인형화>인데, 그것을 포브스가 자신의 아내를 캐스팅할 때 얌전한 포맷으로 바꿔버렸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포브스는 왜 그랬을까요? 현명한 아내였다면 절대로 남편의 영화에 캐스팅되는 것을 피했어야 했는데. 2001년 AFI(미국영화연구소)가 선정한 ‘가장 가슴 뛰는 미국 영화 100선’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영화는 ‘600만달러의 남자’에 등장하는 펜봇에게 강력한 영향을 끼친 영화로 꼽힙니다. 뜨거운 더위가 동검도를 덮칠 때 딱 맞는 영화가 아닐까요? 시대를 앞서간 영화란 바로 이런 영화를 가리키는 말이겠죠. [DRFA, JONATHAN] ……. 좋은 영화는 www.drfa.co.kr

DRFA 이번 달 상영작 예매는 원하시는 영화 포스터를 클릭하신 후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원가입 필수) 1 * 12:00 pm / 11시 30분 OPEN / 식사는 관람 후에만 가능! 순결 The wings of the dove, 1997 [완전 매진!!] 2:45 pm 감마선이 금배화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amma Rays on Man-in-the-Moon Marigolds, 1972 [남은 25석] 2 * 2:45 pm/OPEN!!! 이구아나의 밤, The Night of the Iguana, 1964 [남은 25석] 3 ** 12:00 pm / 식사 종료!!! 바… www.drfa.co.kr DRFA 이달의 상영작 예약은 원하시는 영화 포스터를 클릭하신 후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회원가입 필수) 1 * 12:00 pm / 11시 30분 OPEN / 식사는 관람 후에만 가능! 순결 The wings of the dove, 1997 [완전 매진!!] 2:45 pm 감마선이 금배화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amma Rays on Man-in-the-Moon Marigolds, 1972 [남은 25석] 2 * 2:45 pm/OPEN!!! 이구아나의 밤, The Night of the Iguana, 1964 [남은 25석] 3 ** 12:00 pm / 식사 종료!!! バ…···www.drf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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