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는 흐름을 만들다 – 중국여성원피스도매사이트도매샵365안녕하세요~ 365일 예쁜원피스를 판매하는 도매사이트도매샵365 입니다~ ^^아마 홈쇼핑을 1년 이상 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파는 흐름이라는 말은 몇 번 들어봤을 거예요.오늘은 파는 흐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파는 흐름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정해진 흐름과 정해지지 않은 흐름입니다. 1. 정해진 흐름정해진 흐름은 흔히 큰 명절이나 기념일이 이 분류에 속합니다.예를 들면 화이트데이나 크리스마스, 어버이날 등입니다.이것을 큰 외부 흐름이라고도 합니다.이런 흐름만 잘 체크해도 파는 게 아니라 팔리는 쇼핑몰을 만들 가능성은 있어요.하지만 큰 흐름이라고 해서 그 중 하나라도 제 쇼핑몰에 유입시키려면 철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입니다.1년 주기로 이런 굵은 외부 흐름이 몇 가지인지, 그 중 자신의 사업에 맞는 흐름은 어떤 것인지 파악한 후 미리 맞는 상품을 준비하고 마케팅 플랜을 준비해야 합니다. 2. 정해지지 않은 흐름정해지지 않은 흐름은 뜻밖의 수요와 문제가 야기됩니다.이 부분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예를 들어 이번 코로나로 피해도 많이 받았는데, 어느 판매자는 관련 제품에 “코로나 19″키워드를 삽입하는 상위 노출을 통해서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그리고 코로나에 의해서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는 마스크 주변 용품도 큰 인기였습니다.예를 들면 패션 마스크, 마스크 장식용 행거 등의 판매량이 크게 올랐습니다.그럼 결정된 흐름은 거의 알고 있고 인터넷어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대목이지만, 이런 결정되지 않은 흐름은 어떻게 알죠?데이터 분석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흐름을 감지하고 올바른 활용할 능력이 필요합니다.전회의 포스팅에서 드린 판매하는 기초 체력을 키우고 파는 흐름까지 파악하면 아무리 불경기라고 해도 최소한 살아남을 자격이 있으세요.경기가 나쁠수록, 주문은 적고, 그래도 가끔 주문하는 손님도 복잡해지고 힘드시죠?비즈니스는 원래 잘 될 때도 있으면 잘 되지 않을 때도 있는 것입니다.힘들지만 계속 노력하고 견지하면 언젠가 경기는 다시 회복하기로 해서 쇼핑몰 매출도 다시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그것까지 견딜 수 있는 사람이 승자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