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 미스트롯 진송가인마을, 엔무리마을

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헤살입니다.진도 출신 미스트롯진으로 그 이름을 알린 송가인의 고향으로 알려진 송가인의 마을과 생가까지 둘러봤는데요,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아무리 1280 주차장 : 마을 공용주차장 가능 화장실: 준비되어 있는 트위스트: 마을 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위치 :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아무리 1280 주차장 : 마을 공용주차장 가능 화장실: 준비되어 있는 트위스트: 마을 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1. 미스트롯 진으로 이름을 알린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어느 지역이든 지역 이름을 빛낼 사람이 있다면 관심도 갖고 시선이 집중되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생각합니다.트로트라는 장르를 딱히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코로나19 시기에 국민들의 마음을 달래려고 집중한 프로그램이라 대부분 기억하실 겁니다.

송가인이라는 가수가 진도라는 지역을 많이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그녀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 마을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습니다.방문 당시의 느낌은 조용하고 아담한 마을로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그런 느낌으로 생각하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2. 미스트롯 진정한 송가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가인은 1986년생으로 올해 36살로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해 판소리 명창 박은희 씨로부터 수궁가, 춘향가를 사사하셨다고 합니다.이런 정보를 보면 판사리가 다른 장르나 트로트를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해요. 호흡이나 발성으로 훈련되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어머니가 국가무형문화재 진도의 세례굿 전승자이자 무속인이고 송가인은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 졸업했기 때문에 집안의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이후 남도민요전국경창대회 및 판소리경영대회와 국악경연대회에서 우수상 및 대상을 수상한 이력을 바탕으로 어머니의 성씨에서 ‘송’, 노래를 뜻하는 ‘가’, 사람을 뜻하는 ‘인’에서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3. 송가인 마을은 진도 내륙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진도는 제1진도대교가 1984년에 개통되었고, 제2진도대교는 2005년에 쌍둥이 다리로 개통되었다고 합니다.우리나라의 여러 섬 중에서 제주도, 거제도, 진도, 강화도가 대표적인 큰 섬인데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모두 대교로 연결되어 있어서 진도가 거제도 다음으로 큰 섬이었습니다.섬이니 해변 쪽에 많은 항구와 해수욕장 등 도로 등이 보이고, 지도 내륙으로 직선 도로의 길이 이어지는데 송·가인 마을도 내륙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진도군은 1읍 6개 면으로 구성됐으며 주변의 크고 작은 섬 안에서 사람이 사는 섬은 45개와 무인도 256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4. 송가인 마을의 엔무리 마을 전체적인 것을 알아보겠습니다.송가인 마을을 많은 사람들이 찾아보니 마을에는 대형 공용 주차장을 마련하고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송가인의 사진이며,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아직 부모님이 살고 계신 송가인의 생가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마을 사람들은 찾아오는 관광객들 때문에 조금 불편해하는 것 같았고, 마을 이름을 알린 송가인 덕분에 유명해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공감력이 뛰어난 잇님들!진도 하면 떠오르는 게 뭐예요? 옛날에는 진돗개나 진도아리랑이었다면 요즘은 미스트롯에서 진을 쳤던 진도가수 송가인도 생각나지 않으세요?10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송가인마을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두1280송가인 생가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소앵무길 41-1#진도가수송가인 #진도송가인마을 #송가인생가 #진도볼거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