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옥마을로 유명한 마을 북촌 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친한 동생이랑 제대로 하루 데이트하고 온 김에 한옥숙소 서울한옥 숙박하기로. 북촌의 볼거리 청춘재에서 하룻밤 묵었습니다. 서울 북촌 한옥마을 뷰포인트 바로 앞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북촌이라는 이름은 청계천과 종로의 북쪽 방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가회동에 위치한 청춘재로 구조가 독특했습니다. 안방과 마루, 누마루, 부엌 공간이 차례로 이어졌습니다. 작은 정원도 있었어요.주방 공간입니다. 작은 집이었지만 꽉 찬 건 다 있네요. 밥솥, 전자레인지, 세탁기도 보였어요.
와인잔도 구비되어 있으니 와인 한병 들고 와서 술 한잔 기울여도 되죠?
서울 북촌 한옥마을 민속촌처럼 비어있는 마을이 아니라 지금도 사람이 살고 있어서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북촌한옥마을 내 1400여 동이 한옥이며, 그 중 일부는 이렇게 한옥숙소로 운영되어 대중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북촌에 가볼 만한 곳, 서울 한옥 숙박 청춘재. 뚜렷한(?) 복층형은 아니었지만 부엌은 아래쪽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 계단이 부엌과 바닥을 매끄럽게 연결해 줍니다.
북촌에 가볼 만한 곳, 서울 한옥 숙박 청춘재. 뚜렷한(?) 복층형은 아니었지만 부엌은 아래쪽으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이 계단이 부엌과 바닥을 매끄럽게 연결해 줍니다.
서울 숙소 바로 앞이 북촌 5경과 6경.본격적으로 여행자들이 찾아오기 전 이른 아침에 집 밖으로 나가면 인생샷을 꼭 남길 수 있습니다.
작은 찻상과 다구도 놓여 있었습니다.찻잎은 없었기 때문에 준비해 둔 차로 따뜻하게 끓여 홀짝홀짝.
오랜만에 출발한 서울 북촌 한옥마을 나들이라서 모처럼 카메라도 챙겨왔어요.광각 렌즈는 두고 와서 내부 사진이 깔끔하게 들어가지 않았어요.가장 안쪽에 보이는 것은 화장실 겸 욕실입니다. 텔레비전은 장안(長安)에 숨어 있습니다.
북촌의 볼거리 북촌 한옥마을에 다녀온 날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었습니다. 나름 운치있는 풍경이라 좋았어요.서울 한옥마을의 촉촉한 비를 바라보며 한옥숙소 마당에 앉아 있으니 힐링이 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꾸벅꾸벅 졸 줄 알았는데 밤이 되자 구름이 걷혔습니다. 다음 날은 또 깡충깡충 했네요.
서울 한옥숙박침대 대신 이불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까는 이불과 이불, 그리고 베개를 비치하고 있네요.북촌 주차가 쉽지 않은 마을입니다.서울 북촌 한옥마을 한옥숙청춘재는 주차도 가능했습니다. 집 옆에 차고가 따로 있어 주차시설 완비.아침에는 북촌의 볼거리가 많기로 유명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쫀득쫀득한 베이글 전문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웨이팅이 길어서 포기했거든요. 북촌 한옥마을 숙박하는 김에 들러보기로 했어요.서울 한옥마을 사이의 길을 제대로 걸어서 카페로 향했습니다. 서두른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베이글 샌드위치와 스프겟. 빠른 걸음으로 돌아왔습니다.북촌에 가면 여기 꼭 가보세요. 테이블링을 예약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서울 한옥숙박 작은 테이블을 마당으로 가져와 베이글과 커피로 아침에 해결했습니다.햄 듬뿍 넣은 거 크림치즈 듬뿍 바른 거 둘 다 추천드려요.서울 북촌한옥마을 한옥숙소 청춘 재체크인 방법은 셀프체크인이었습니다.입실 당일 체크인 시간이 가까워지면 에어비앤비 메시지를 통해 셀프 체크인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쉬웠어요.북촌 한옥마을, 여기서 보는 북촌의 모습이 북촌 5경입니다. 한옥 지붕 위로 보이는 푸른 하늘이 5경입니다.이날은 서울 한옥마을 하늘이 파랗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북촌의 볼거리는 점심에 만나서 점심부터 먹으러 갔어요. 깔끔한 한식 다이닝 단상 좋았어요. 재동안국역 근처에 위치한 곳. 스몰 디쉬는 문어 튀김, 브라타 치즈, 전복 초고추장 무침 등이 있습니다.본 요리는 성게냉 카페리니, 트러플소바파스타, 병어구이, 로스트치킨, 와규사미야키, 금태솥밥. 솥밥은 사전 예약해야 하는 메뉴입니다.서울 한옥 숙박 체크인 후 짐을 풀고 동네 산책을 나갔습니다.확실히 이 동네 코로나 전과는 다르게 활기찼어요. 여기저기 외국인들도 많이 봤고요.서울 북촌 한옥마을 찬란한 태양이 모습을 드러내면 더 예뻐 보이죠?북촌 가볼만한 곳 이 카페도 좋네요.현대미술관 서울 뒤편 담장길을 따라가다 보면 조용한 찻집 푸드떼를 만날 수 있습니다.녹차 몽블랑 파르페 강추.북촌의 명소를 꼼꼼히 살펴준 친한 동생 덕분에 서울 한옥마을 데이트를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알찬 1박 2일.북촌 한옥마을, 여기서 내려다보면 남산도 보입니다. 북촌의 사진 포인트로 인기 있는 곳. 외국인 여행자들도 빠짐없이 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이 길 끝에 한옥숙소, 서울 한옥숙박 청춘재가 위치합니다.여기는 칵테일 바의 공간입니다. 전에 친구들과 같이 한번 갔는데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다시 찾아갔습니다. 가벼운 칵테일을 한잔 기울이시기에 좋습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작은 음식도 있습니다.여기는 칵테일 바 공간입니다. 전에 친구랑 같이 한 번 갔던 곳인데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다시 찾아갔어요. 가볍게 칵테일 한 잔 기울이기 좋아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음식도 있습니다.여기는 칵테일 바 공간입니다. 전에 친구랑 같이 한 번 갔던 곳인데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다시 찾아갔어요. 가볍게 칵테일 한 잔 기울이기 좋아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음식도 있습니다.여기는 칵테일 바 공간입니다. 전에 친구랑 같이 한 번 갔던 곳인데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다시 찾아갔어요. 가볍게 칵테일 한 잔 기울이기 좋아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음식도 있습니다.청춘재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11가길 21청춘재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11가길 21청춘재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11가길 21